浏览历史

当前位置: 首页 > Pre-order > APRIL > [KR+SHIPPING]UP10TION - SPOTLIGHT (3rd Mini Album) [Silver ver.]
[KR+SHIPPING]UP10TION - SPOTLIGHT (3rd Mini Album) [Silver ver.]

[KR+SHIPPING]UP10TION - SPOTLIGHT (3rd Mini Album) [Silver ver.]
prev next

  • 本店售价: RM 80
  • Regular Member: RM 80
  • VIP Member: RM 78
  • 购买此商品赠送: 25Member Point
  • 商品点击数: 439
  • Album Info:

  • 商品总价:
  • 购买数量:
  • Add to cart collect
商品标签:
添加标签
Attribute
商品属性
Release Date 2016.04.19
Goods Brief

두 번째 미니앨범 ‘BRAVO!’의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에서 장난기 넘치는 악동꾸러기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줬던 10인조 보이 그룹 '업텐션(UP10TION)'이 소년미과 남성미를 넘나드는 세 번째 미니앨범 로 전격 컴백 한다. 

 

는 무대나 한 대상을 특별히 밝게 비추는 조명과 세간의 주목과 관심을 받는다는 뜻으로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무대 위에서 빛나는 모습들을 ‘SPOTLIGHT(스포트라이트)’ 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했다. 10인 10색 개성과 매력으로 음악방송 외에도 예능, 교양, 듀엣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업텐션은 지난 해 9월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을 시작으로 ‘BRAVO!’에 이어 이번 ‘SPOTLIGHT’ 앨범 활동으로 2016년 대중에게 더욱 주목 받는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 ALBUM :  ‘SPOTLIGHT’ 주목 중심의 업텐션

두 번째 만남, 신혁, 박창현…다이나믹한 파워&고농축 감성 

주목 받기 충분! 댄스, 알앤비 여러 장르로 매력 발산

 

업 텐션의 세 번째 미니앨범 ‘SPOTLIGHT’는 10명의 파워가 느껴지는 팝 댄스곡부터 업텐션에게 처음 느껴보는 잔잔한 감성의 알앤비까지 이번 앨범을 통해 사랑을 시작하려는 남자와 사랑에 불안해하는 남자, 사랑에 애타는 남자 등의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다. ‘SPOTLIGHT’ 를 받기 충분한 업텐션의 모습들을 한 장르에 국한 되지 않고 여러 장르로 담아냈다.

 

이 번 앨범의 타이틀곡 ‘나한테만 집중해’는 저스틴 비버 ‘One less lonely girl’을 비롯해 엑소 ‘으르렁’, 틴탑 ‘Supa Luv’ 등 국내외 메가 히트곡을 만들어낸 ‘신혁’이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에 이어 두 번째로 프로듀싱을 맡았다. 남자가 끊임없이 여자에게 박력 넘치는 모습으로 사랑과 관심을 어필하는 가사로 일렉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다이나믹한 팝 댄스곡. 후반부로 갈수록 분위기가 고조돼 업텐션의 쾌활하고 남자다운 모습들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는 곡이다.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시간이 아쉬운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Stay’는 김동완, 이영현, 엠씨더맥스 등 국내 최고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한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의 곡이다. 보사노바 리듬의 알앤비에 업텐션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과 랩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아무렇지 않은 척’은 신스와 어쿠스틱 피아노가 가미된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독특한 랩 멜로디가 융합된 퓨전 장르의 알앤비 힙합 곡이다. 가사만으로도 첫 사랑을 시작한 소년의 떨리는 감정이 눈 앞에 그려지는 곡이다. 복잡한 여자의 심리에 답답해하는 남자의 심정을 재치 있게 가사로 풀어낸 ‘Yes or No’는 속도감 넘치는 드럼 비트에 복고풍의 감성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유쾌한 랩과 시원한 보컬이 밀당을 당하고 있는 남자의 마음을 대변해 준다. ‘기적을 바란다’는 동방신기의 ‘HUG’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Missing you’ 등으로 작곡가 박창현의 곡으로 업텐션의 보컬라인 진후, 고결, 선율, 환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미로운 목소리들의 뚜렷한 보이스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웨이의 하이톤의 랩이 그녀와의 기적이 일어나길 더욱 간절하게 느껴지게 만든다.

이번 앨범에는 2016년 봄 듀엣곡 반열에 오른 선율과 걸그룹 여자친구 유주의  ‘보일 듯 말 듯’이 추가됐다. 산이(San E)와 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 산이(San E)와 피프티앤드(15&)의 백예린의 ‘Me You’의 ‘코스믹사운드(Cosmic Sound)’와 인디밴드로도 활동하고 있는 프리미엄 프로젝트가 함께 탄생시킨 곡으로 서로에게 고백을 준비하는 청춘 남녀의 마음을 솔직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 TITLE : 타이틀 곡 ‘나한테만 집중해’ 

사랑 앞에서 소년을 남자로 만들어주는 박력 ‘어필男’ Song

“너랑 친구관계 이제 더는 못해! 딴 남자에게 오빠라고 하지마!”

타 이틀곡 ‘나한테 집중해’는 소년이 아닌 박력 넘치는 10명의 남자들을 발견 할 수 있다. ‘나한테만 집중해’는 일렉기타 사운드와 드럼 비트가 만난 신나는 멜로디의 다이나믹한 팝 댄스곡으로 기타 스트링 사운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 수록 분위기가 점점 고조돼 멤버들의 쾌활하고 파워풀한 모습들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친구관계였던 여자에게 친구 아닌 남자로서 자신에게만 집중해 주길 바라는 질투 섞인 마음과 너만을 사랑하겠다는 남자의 단호하면서 강력한 메시지가 담긴 가사에서 자신의 사랑을 끊임없이 어필하는 ‘어필남’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 PERFORMANCE : 무궁무진한 컬러들 속 역대급 ‘스펙트럼’ 퍼포먼스 탄생!

10인 10색 다양한 안무 구성으로 볼거리 풍성

소년과 남자를 넘나드는 ‘어필男’ 들의 퍼포먼스

업 텐션은 ‘나한테만 집중해’에서도 업텐션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은 10명의 멤버들을 활용한 다이나믹한 군무를 선보인다. ‘나한테만 집중해’에서 업텐션만의 그루브한 동작과 강력한 파워가 돋보이는 안무가 눈에 띄는데 이 것이 일명 ‘스펙트럼’ 퍼포먼스이다. 스펙트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다양한 빛의 색처럼 ‘나한테만 집중해’ 안무에는 볼 거리가 다양하다. 

‘나한테 집중해’라는 말을 눈 모양으로 형상화해 수신호를 보내는 ‘시그널’ 춤과 여러 명이 차례대로 다리를 휘감아 차 앉는 회오리 춤, 빅밴드가 생각나는 시원한 기타 춤 등 퍼포먼스만으로도 사랑하는 여자에게 자신을 강력하게 어필하는 동작들과 업텐션의 이름처럼 신나게 텐션이 업되는 다양한 안무들로 가득하다. 또한 10명의 멤버가 펼치는 ‘스펙트럼’ 퍼포먼스로 소년에서 남자 사이를 경계 없이 넘나드는 업텐션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 IMAGE CONCEPT : 깊어진 눈빛, ‘SPOTLIGHT’로 밝혀라! 

한 층 더 성숙해진 남자들의 특별한 순간 

 

업 텐션은 발랄한 소년의 이미지를 벗고 데뷔 때 보다 성장한 남자의 모습을 자랑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 ‘SPOTLIGHT’의 컴백 티저 사진에서 업텐션은 백 스테이지를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옷을 갈아입거나 무대 위로 등장할 준비를 하는 모습으로 컴백 할 준비가 끝났음을 알렸다. 전원 블랙 수트를 입은 10명의 남자들이 웃으며 행복한 순간을 담은 자켓 사진으로는 이전 앨범에서 보여준 악동꾸러기 이미지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예고했다. 또한 컴백 포토에서는 클래식한 공간에서 레드, 블루,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색과 패턴의 수트를 입고 한 층 깊어진 눈빛과 루즈한 포즈들의 개인 사진들을 공개했다. 컴백 개인 포토와 함께 공개된 단체사진에서는 특별한 남자들만이 모여 저녁 식사를 함께하는 순간을 선보이며 컴백 무대에 대한 기대를 더욱 고조시켰다.  

 

▶MUSIC VIDEO : 상공 헬리캠 촬영으로 대형 스펙트럼 퍼포먼스가 한 눈에

원 테이크(One take) 드라마 촬영, 그녀를 만나러 가기 10초 전 

잘 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등장! 한 집에 10명의 남자가?

 

업텐션의 ‘나한테만 집중해’ 뮤직비디오는 데뷔곡 ‘위험해’의 강렬한 입체 퍼포먼스와 ‘여기여기 붙어라’에서 장난기 넘치는 악동미를 다양한 효과를 통해 표현했던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홍 감독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소녀시대, 비스트, 투피엠(2PM), 일본 아이돌 AKB48 등 화제의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킨 장본인. ‘나한테만 집중해’ 뮤직비디오에서 업텐션은 스펙트럼을 통해 나타나는 빛의 다양한 색처럼 화려하고 박력 넘치는 군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헬리캠(Helicopter Camera)을 이용한 상공 촬영을 시도했다. 10명이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군무 대형으로 칼 같이 딱 맞는 군무를 확실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10명의 남자가 각자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러 가기 전의 모습들을 원 테이크 촬영 기법으로 촬영이 진행됐다. 멤버들은 엘리베이터, 침실, 주방, 드레스 룸, 서재 등의 컨셉 스팟이 한 곳에 표현된 세트장에서 각자 주어진 캐릭터에 맞게 연기를 펼치고 있다. ‘나한테만 집중해’의 스펙트럼 퍼포먼스부터 업텐션의 원 테이크 연기까지 뮤직비디오에서 한 시라도 눈을 뗄 수 없도록 감상하는 재미를 더 했다.

 

▶ ‘SPOTLIGHT’  TRACK LIST

 

1. SPOTLIGHT

Composed by Beat&Keys / Arranged by Beat&Keys

SPOTLIGHT 는 악동스러운 장난꾸러기 소년에서 남자로 성장한 업텐션의 신비로운 첫 등장을 알리는 Intro 이다. 강렬하면서 긴장감이 느껴지는 베이스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업텐션에게로 집중시키고 있다.

 

*2. 나한테만 집중해 (Attention)

Written by 황유빈 / Composed by Hyuk Shin, Beat & Keys, Davey Nate, DK, Jusén / Arranged by Beat&Keys, Jusén

타 이틀곡 ‘나한테 집중해’는 일렉기타 사운드를 기반으로 드럼 비트가 만난 신나는 멜로디의 다이나믹한 팝 댄스곡이다. 가요계 메가 히트 메이커 신혁에게서 탄생한 ‘나한테만 집중해’는 친구관계였던 여자에게 친구 아닌 남자로서 자신에게만 집중하길 바라는 마음과 너만을 사랑하겠다는 남자의 박력이 노래로 표현됐다. “눈 떼지마 그렇게 나만 바라봐”, “넌 나한테만 집중해” 등 가사에서 알 수 있듯이 자신의 사랑을 끊임없이 강력하게 어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기타 스트링 사운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분위기가 점점 고조돼 멤버들의 쾌활하고 박력 있는 모습들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3. Stay

Written by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 Composed by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 Arranged by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김 동완, 이영현, 엠씨더맥스 등 국내 최고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한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의 곡이다. 보사노바 리듬의 경쾌한 기타 사운드 위로 업텐션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과 랩의 조화가 돋보이는 알앤비 넘버로 매일 저녁,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시간이 아쉬운 남자의 마음을 애교 넘치게 펼쳐냈다. 

 

4. 아무렇지 않은 척 (Like nothing happened)

Written by Ryan IM, 1Hz / Composed by Ryan IM, 1Hz / Arranged by Ryan IM, 1Hz

‘아 무렇지 않은 척’은 재즈 기반 코드에 힙합리듬과 신서틱한 리드, 신스와 어쿠스틱 피아노가 가미된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독특한 랩 멜로디가 융합된 퓨전 장르의 알앤비 힙합. 부드러운 건반 멜로디에 무게감 있는 베이스와 드럼 사운드로 그루브 감이 생생하게 살아있다. 잔잔한 멜로디와 감미로운 목소리들에서 업텐션 만의 감성이 느껴지며 가사만으로도 첫 사랑을 시작한 소년의 떨리는 감정과 여자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하는 소년의 모습이 눈 앞에 그려지는 곡이다.

 

5. Yes or No

Written by Daniel Kim, 박지연, Steve Wu / Composed by Daniel Kim, 박지연, Steve Wu, Joonathan Kettunen / Arranged by Joonathan Kettunen

복잡한 여자의 심리에 답답해하는 남자의 심정을 재치 있게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관악기 사운드와 속도감 넘치는 드럼 비트를 효과적으로 살렸다. 복고풍 감성을 새롭고 세련된 느낌으로 재해석해낸 편곡과, 후렴구의 캐치프레이즈가 특징인 댄스 넘버이며 마음을 줄듯 말듯, 알듯 말듯한 여자에게 확답을 달라고 재촉하고 있다. 유쾌한 랩과 시원한 보컬이 밀당을 당하고 있는 남자의 마음을 대변 하는 곡.

 

6. 기적을 바란다 (I wish a miracle)

[진후, 고결, 선율, 환희, 웨이]

Written by 박창현 / Composed by 박창현 / Arranged by 박창현 

동 방신기의 ‘HUG’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Missing you’ 등으로 유명한 감성 작곡가 박창현의 곡으로 헤어짐을 느낀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다시 만나러 가면서 예전처럼 사랑하는 사이로 돌아가는 기적을 바라고 있다. 업텐션의 보컬라인 진후, 고결, 선율, 환희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미로운 목소리들을 더욱 자세히 들을 수 있으며 웨이의 하이톤의 랩이 조화를 이룬 발라드 곡이다. 

 

7. 보일 듯 말 듯 (Cherish)

[유주(여자친구 X 선율)]

Written by 코스믹 사운드 (RBW), 프리미엄 프로젝트, ssengirl /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 (RBW), 프리미엄 프로젝트 /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 (RBW), 프리미엄 프로젝트, 강민훈 

봄 듀엣곡의 반열에 새롭게 오른 선율과 여자친구 유주의 듀엣곡. 산이(San E)와 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 산이(San E)와 피프티앤드(15&)의 백예린의 ‘Me You’의 ‘코스믹사운드(Cosmic Sound)’와 인디밴드로도 활동하고 있는 프리미엄 프로젝트가 함께 탄생시켰다. 서로에게 고백을 준비하는 남녀의 마음을 솔직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노래 제목처럼 보일 듯 말 듯, 알듯 말듯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하는 청춘 남녀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1. SPOTLIGHT

2. 나한테만 집중해 (Attention)

3. Stay

4. 아무렇지 않은 척 (Like nothing happened) 

5. Yes or No

6. 기적을 바란다 (I wish a miracle)

7. 보일 듯 말 듯 (Cherish)

用户评论
暂时还没有任何用户评论
用户名 匿名用户
电子邮件地址
评价等级
评论内容
 
购物须知 Payment Method 订购流程 Non Chinese : How To Order